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건강한먹거리

바나나효능 칼로리 확인

 

 

 

바나나효능 칼로리 확인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바나나를 한번쯤은 생각해 보시거나 도전해 보셨을거 같은데요. 왜?? 다이어트를 할때 바나나를 선택할까요? 다이어트에 바나나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그럴까요? 효능도 좋지만 바나나 칼로리가 낮아서??

 

 

 

 

바나나 칼로리는 100그램당 93칼로리 정도로 여느 과일보다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고 볼수 있지만 포만감을 안겨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활용된답니다. 물과함께 먹는다면 더욱 포만감이 있으며 바나나효능이 소화력도 높여주며 몸속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바나나 칼로리를 알아봤구요~ 바나나효능으로 넘어와보면 우선 바나나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하거나 할때 먹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B6  성분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산을 돕는답니다.

 

 

 

 

바나나효능이 뇌졸중 위험을 줄여줄수 있다 하네요~ 아침과 점심 저녁에 먹었을때 20% 뇌졸중 위험을 피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칼륨이 함유되어 뇌속의 피가 굳는것을 방지해줘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하게 익어버린 바나나는 녹말이 당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먹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익는정도에 따라서 칼로리 차이가 나는데요 덜익은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고 완전하게 익은 바나나 칼로리는 높아 다이어트에는 덜익은 녹색바나나가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