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봉령의효능

 

 

 

봉령의효능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오늘은 봉령의효능을 알려드릴께요~ 죽은 소나무에서 기생하는 버섯으로 소나무가 죽은지 5년에서 6년정도 된것에 있답니다. 죽은 소나무에 생기는 것이므로 벌목한 곳에서 찾으면 될텐데요~ 여름철에 벌목한 곳에는 없고 꼭 가을과 봄사이에 벌목한 곳에서 찾아야 한답니다.

 

 

 

 

봉령의효능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찾는법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인위적으로 벌목한 나무보다 바람에 의해서 쓰러진 소나무에서 더욱 좋은 봉령을 채취할 수 있답니다. 죽기전 나무의 절반정도 되는 부위에 봉령침을 사용하여 찾으시면 되겠고 봉령에 찍히면 일반 나무와달리 빡빡하고 끈적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또 침끝에 하얀 가루가 묻어서 나오면 침을 박아놓은 상태에서 캐주면 되겠습니다.

 

 

 

 

봉령은 소나무에 신령한 기운이 땅속에 뭉쳐저서 생긴것이라고 하는데요~ 봉령의효능을 알아보면 당뇨와 건망증, 항암작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오랜기간 먹게되면 눈도 좋아지면 머리도 맑아져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것이랍니다.

 

 

 

봉령의효능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데요~ 찾는것이 쉽지 않을거 같네요~ 그래도 산에 간다면 한번쯤은 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게 남자에게도 좋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이상 간단하게 봉령 효능과 캐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