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에 좋은 음식 안내
설사에 좋은 음식 안내
무더운 날씨가 연속이네요~ 전기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냉방에 비상이걸렸는데 시원한 바람이 없다면 속이 시원하게 얼음물이나 음료 같은걸 많이 찾게되죠. 이때문에 설사를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오늘은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되는 설사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제일 첫번째 설사에 좋은 음식입니다. 배탈 설사가 났을때 옛 어르신들은 곶감을 한개 먹어보라고 하시죠~ 다 이유가 있었네요. 곶감 두개와 대추알 5개정도를 물2컵 정도에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작은불로 한시간정도 더 달여주어 숟가락으로 2번 정도 먹어주면 설사를 멈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집에서 음식을할때 항상 들어가는것이 대파죠~ 대파는 잔뿌리를 그대로 버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것을 모아두었다가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만드는법은 파뿌리 5대와 참기름 3큰술 그리고 모유나 분유 3큰술이 있으면 되겠네요. 모든재료를 넣고 끓인후 먹이는 방법과 참기름에 볶은 파뿌리를 가루내어 물에 먹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령을 이용한 죽을 만들어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먹이면 좋은데요. 찹쌀 40그램과 새우10그램 그리고 복령을 달여낸물, 미나리, 순두부 20그램과 소금, 참기름이 있으면 되겠습니다. 30분 불려진 쌀에 새우를 손질해 잘게다지고 다음으로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쌀을 볶다가 새우와 미나리 그리고 복령달인물을 넣어줍니다. 끓기시작하면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세가지 설사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통해서 설사를 좋게할 방법들이 많은데요. 곶감죽, 밤죽, 매실, 쑥 등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설사가 날때는 장에 부담되는 음식을 먹지않고 고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섭취가 중요하고 잠자기 전에는 음식물 섭취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