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소화기건강정보

간경화초기증상 바로알기!!

 

 

 

간경화초기증상 바로알기!!

 

 

 

 

간경화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간질환은 소리없이 다가와 간암이라는 무서운 질환을 안겨주는 것인데 대부분 안이한 생각때문에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런의미에서 간경화초기증상에 대해서 알려드고자 합니다. 

 

 

 

 

간경초기증상을 확실하게 알아두시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 생각이 된다면 즉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그냥 대수롭지 않게 념기게된다면 정말 후회할 일들이 발생될수 있으니 말이죠~ 주변에서도 혹여 이러한 분들이 있다면 경각심을 일으켜서 꼭 관리를 할수 있도록 하여야 겠습니다. 

 

 

 

 

간단하게 간경화초기증상을 알아보면 먼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황달이 생길수 있습니다. 황달은 담즙분비 문제로 인해 피부와 눈등에서 황색으로 보여지는것인데 시간이 흘러 상태가 악화되는경우 황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수 있습니다. 또다른 증상으로 부종이 있을수 있습니다. 손과 발 발목등이 부어오르는 증상도 초기증상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호르몬의 분비에도 문제가 생겨 남성은 가슴이커지거나 여성의경우는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또다른 간경화초기증상에는 소변의 색이 변화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황달의 영향으로 황갈색으로 보여지고 대변의 경우는 회색으로 보여질수 있답니다. 

 

  

이러한 간경화초기증상들이 악화된다면 또다른 증상들이 보여질수 있는데요. 복수가 차오르고 복부정맥이 눈으로도 확인될정도로 보인다면 상당한 진행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질환은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초기에 건강관리를 철저하게 하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