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가와사키병 증상 원인 예방을 알아보자

 

 

 

가와사키병 증상 원인 전염 치료 알아보자

 

 

 

 

아이를 키우고있는 부모로서 지금까지 가와사키병을 모르고 있었네요.  오늘은 가와사키병 증상과 원인 그리고 전염 및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저 말고도 많은 부모님들중에도 모르는분들이 많을텐데요. 꼭 기억해두셔야 할거같아요

 

가와사키병 증상을 말하기 전에 정의를 알아볼께요. 아이들에게서 보여지는 질환으로 알수없는 급성 열성 혈관염으로 전신에 보여지는 것이랍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피부나 심장 및 혈관에 그리고 관절, 간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하네요

 

 

 

 

아직가지 가와사키병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내지 못했는데요. 유전적인 요인에 병원체에 감염됬을때 비정상적으로 반응이 일어나는게 가와사키병이라고 합니다. 생후 6개월에서 2세에서 가장많이 발병한다고 하니 영아를 키우고 있는 분들은 특히 주의해야겠네요. 

 

가와사키병 증상으로는 고열과 부종, 발진, 안구충혈, 입술이 빨개지고, 입안의 발적등이 있는데 한번 열이나면 1~2주간 열이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3~4주간 지속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초기증상은 설사와 배가아프고 머리가아프며 기침이 있을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가와사키병 예방은 없다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왜냐하면 가와사키병 원인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이에따른 예방법도 없는것입니다. 단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받게된다면 합병증의 예방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상 가와사키병 증상 원인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지뽕효능 느껴보아요~  (5) 2013.04.18
뇌졸증 초기증상  (0) 2013.04.11
모유잘나오게하는방법은 아이통곡마사지  (0) 2013.03.26
율무차효능  (0) 2013.03.17
오일풀링 부작용&오일풀링 효과  (2) 2013.03.12